Posted
Filed under 지에프내과 소개/지에프내과 공지사항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592120

독감시즌을 앞두고 보건당국이 백신접종 홍보에 나섰다.

일반적으로 독감시즌은 10월에 시작해 이듬해 3월에 끝난다. 보건당국은 예방효과를 보려면 10월 안에 접종을 받는 것을 권장하지만 이 시기를 지나 접종해도 감염위험을 줄일 수 있다.

지난 2017-2018년에는 독감이 기승을 부렸다. 전국적으로 8만명이 독감으로 목숨을 잃어 40년 만에 가장 많은 숫자를 기록했다. 최근 수년간 사망자 수가 1만2000명에서 5만6000명 사이였던 것을 감안하면 지난 겨울 독감피해가 컸음을 보여준다. 특히 노인과 어린아이 사망자가 많았다. 아동 사망자의 80%는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질병통제센터(CDC)는 생후 6개월 이상 어린이와 성인은 반드신 매해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CDC는 또한 "독감의 증세가 가벼울 경우에는 항생제 치료 등이 필요없지만 고열과 기침, 몸살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대인접촉을 피하고 병원을 찾을 것"을 당부했다.

지역별로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웹사이트(https://vaccinefinder.org)를 참조하면 된다.




저희 GF내과에서는 35,000원에 매일 접종 가능합니다.

진료시간

월,화,목,금 - 9:00 AM ~ 8:30 PM
- 9:00 AM ~ 6:00 PM
- 9:00 AM ~ 4:00 PM
일, 공휴일 - 10:00 AM ~ 2:00 PM (점심시간 없음)
점심시간 - 12:30 PM ~ 2:00 PM
Posted
Filed under 소아천식
정상 상태에서 기관지 내에 있는 가래를 뽑아 주는 것을 불가능하며, 가래를 제거한다고 해도 증상이 완화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일시적일 뿐입니다. 그 이유는 천식 환자에서 보이는 이러한 증상들이 가래뿐 아니라 기관지 평활근의 수축과 기관지 점막의 부종 등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출처 : 어린이 알레르기를 이겨내는 101가지 지혜(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4천만의 알레르기(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Posted
Filed under 아토피피부염
아토피피부염은 어린이에게서 볼 수 있는 알레르기 질환 중에서도 가장 일찍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으로서, 돌전에는 어린 아이가 먹는 음식물, 특히 우유, 달걀, 콩류 등이 관련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물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 중에는 아토피피부염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 많으므로 아토피피부염과 음식물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아토피피부염이 있다고 무조건 우유나 계란 등을 먹이지 않거나, 원인으로 생각되는 모든 음식물 섭취를 금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음식물이 원인이 된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하여 정확한 진단을 한 후, 원인 음식물을 선별하여 먹이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 출처 : 어린이 알레르기를 이겨내는 101가지 지혜(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4천만의 알레르기(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http://m.nam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81295#imadnews

발사르탄 함유 혈압약, 82개사 219개 품목에 대하여 판매 중지 소식이 알려지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홈페이지에서 이를 확인하려는 네트즌들로 식약처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발사르탄 함유 고혈압 약 종류 및 품목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국 제지앙 화하이사의 '발사르칸' 원료를 사용한 고혈압 약 219개 품목에 대해 판매와 유통을 잠정 중지시켰다. 

유럽의약안전청이 중국 제지앙 화하이사에서 만든 발사르탄에서 발암의심물질이 검출됐다며 이 원료를 사용한 고혈압약의 회수를 결정했고 우리 식약처도 이를 따랐다.

국내 판매가 중지된 고혈압약은 82개 제약사에서 만든 219개 품목으로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
.

저희 GF내과에서 처방되는 발살탄 (varsartan) 중 여기에 들어 있는 제약사 약은 한개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Posted
Filed under 알레르기비염
알레르기 질환과 관련된 항원의 조기 노출을 차단하기 위해 많은 연구자들은 영유아의 섭식, 특히 우유, 달걀, 생선, 땅콩 등의 섭식을 제한하는 것에 초점을 두어왔습니다. 섭식과 관련하여서는 부모의 알레르기 성향과 상관없이 모유 수유는 모든 영아들에게 권장할 만하다 할 수 있습니다. 집먼지진드기의 경우 실내항원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 임신 중이나 출생 직후에만 진드기 항원의 노출을 예방하는 것은 별다른 도움을 주지 못하고, 지속적인 예방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 흡연에 노출된 태아는 생후 알레르기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접 흡연도 알레르기 질환의 발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의 금연은 자녀의 알레르기 질환의 일차적 예방에 대단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어린이 알레르기를 이겨내는 101가지 지혜(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4천만의 알레르기(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