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알러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news.joins.com/article/21385934지긋지긋한 알러지 비염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매년 봄, 가을이면 찾아오는 알러지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 이 분들은 증상이 시작하면 이비인후과를 비롯한 병원을 찾아서 치료 받고 짧게는 2-3일분 약을 처방 받아서 약 1-2개월간 치료를 받는다. 그렇지만, 병원에 가서 검사도 해보고 상담도 해보지만, 뚜렷한 치료가 없다는 실망스러운 이야기만 듣고 거의 포기 상태로 지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알러지 전문이라고 자칭하는 한의원을 찾아가서 몇 십만원어치 약을 지어서 복용해보지만, 다음 해에 증상이 또 발생하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것을 느끼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왜, 이런 현상이 해마다 반복하는 것인가? 아직까지 이렇게도 많은 알러지 비염을 비롯한 알러지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본원에서는 알러지 비염 및 천식 환자들을 대상으로 본인에게 현재 증상을 유발하고 있는 원인 알러지 물질을 피부반응시험과 혈액검사로 찾아낸 후 알러지 면역요법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증명된 유일한 알러지 질환의 근치 방법으로 과거 유럽과 미국에서는 약 100년 이상 알러지 비염과 천식 치료에 이용하고 있다.
과거에는 원인 알러젠을 발견하여도 면역요법을 위해서는 약 2개월간 치료 약제를 주문 후 기다려야 시행할 수 있었으나 본원에서는 원인 알러젠을 구비하고 있으므로 진단 즉시 시행 가능하다. 처음 시작 치료는 일 주일 간격으로 약 5주 연속 치료를 받고 이후에는 한 달에 한번씩만 치료를 받으면 된다. 이런 치료는 약 3년 이상 유지하여야 중단 후에도 그 치료 효과가 오랜 기간 유지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시간이 허락하는 한 오랜 기간 유지할 것을 추천한다.